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 UAE·쿠웨이트 비대면 해외 수출상담회 개최
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 UAE·쿠웨이트 비대면 해외 수출상담회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8.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상담회 사진. (사진제공=한국남동발전)
수출상담회 사진. (사진제공=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 이하 남동발전)은 협력중소기업의 해외수출을 돕기 위해 2020년 협력중소기업 중동(UAE·쿠웨이트) 비대면 해외 수출 상담회를 가진다.

25일 남동발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한국남동발전과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진회) 공동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무역관의 협력으로 지난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시행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중소기업의 경영난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중소협력업체의 판로개척을 지원해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며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비대면 방식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진행되며, UAE, 쿠웨이트 현지 바이어 Dubal Trading 등 45개사와 협력중소기업 16개 업체가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가지게 된다. 남동발전은 이번 상담회를 통해 수출상담 2000만 불과 계약추진 300만 불을 목표로 한다.

특히 남동발전은 이번 행사가 종료될 때가지 ▲체온측정 ▲PC 개별 칸막이 설치 ▲마스크 착용 등 정부의 거리두기 안전수칙에 따라 진행하며 내달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한 차례 더 시행할 계획이다.

강창원 한국남동발전 동반성장처장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한 각국 정부의 국가 간 봉쇄조치에 따라 해외 바이어와 직접 마주하기 어려운 요즘 같은 시기에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더욱 확대하겠다”면서 “협력중소기업의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때까지 후견자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