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운영
진주시립도서관 하반기 문화교실 운영
오는 5일부터 접수…내달 1일부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8.04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교실 운영 모습. (사진제공=진주시청)
문화교실 운영 모습.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시립도서관에서 지역주민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자기계발 및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내달부터 올해 11월 까지 운영하는 문화교실은 6세 유아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198명을 모집한다.

연암도서관은 ‘민간약초 생활한방’ 외 1개 강좌, 어린이전문도서관에서는 ‘지도로 보는 한국사’ 외 5개 강좌, 비봉어린이도서관에서는 ‘주산과 암산’ 외 2개 강좌, 도동어린이도서관에서는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외 3개 강좌로 시민의 요구와 수요를 반영해 15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문화교실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문화 여가생활에 대한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기를 바란다”며 “생활방역 지침에 따라 거리두기, 손 소독 및 마스크 필수 착용 등을 철저히 안내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다양한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5일 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문화교실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jinju.go.kr)를 참고하거나 연암도서관(☎ 055-749-598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