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충남 남해군수, 내년 국비 확보 위해 기재부 방문
장충남 남해군수, 내년 국비 확보 위해 기재부 방문
남해~여수 해저터널 등 군정 주요현안 사업 강력건의
  • 임재택 기자
  • 승인 2020.07.2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충남 남해군수 기획재정부 방문 사진. (사진제공=남해군청)
장충남 남해군수 기획재정부 방문 사진. (사진제공=남해군청)

 

장충남 남해군수가 군정 주요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를 방문하는 등 동분서주하고 있다.

28일 군에 따르면 지난 27일 장충남 남해군수와 관련 부서장들이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남해군에 추진하고 있는 주요 현안사업의 필요성을 강력히 설명하며 적극적인 국비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장 군수는 기획재정부 타당성심사과를 방문해 ‘남해~여수 해저터널’과 ‘창선~삼동 국도 3호선 확장공사’ 조기 추진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특히 장 군수는 “남해군민의 염원인 해저터널 건설을 위해 지역균형발전 차원의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며 “해저터널 건설사업이 이번 예비타당성조사에 꼭 반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강력하게 요청했다.

또 “남해군의 주력산업이 관광산업인 점과 관광산업이 대외적으로 큰 경쟁력을 가지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교통망 확충이 가장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토예산교통과를 방문해 남해대교 관광자원화 사업의 청사진을 제시하며 190억 원 지원을 건의하고, 고용환경예산과를 방문해 유기성폐자원가스화시설 설치사업 156억 원과 하수관거 정비사업 200억 원 등을 건의하며 2021년 정부예산에 꼭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장 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예산 확보가 중요하므로 국회와 중앙정부, 도청 등을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 건의하고 있다”며 “남해군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현안사업의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 군수는 이날 기재부 방문에 앞서 중앙부처 근무 남해 출신 공무원회(이하 남공회) 관계자와 오찬을 갖고 “남해군의 어려운 재정을 극복하기 위해 국비 예산확보 노력이 절실하다”며 남공회 회원들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