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삶을 위한 수업’ 인생학교 주민설명회 개최
남해군, ‘삶을 위한 수업’ 인생학교 주민설명회 개최
보물섬 인생학교 기본구상 주민설명회·특강 열어
  • 임재택 기자
  • 승인 2020.07.22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청 전경. (사진제공=남해군청)
남해군청 전경. (사진제공=남해군청)

남해군은 보물섬 인생학교 조성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오는 24일 오후 2시 상주면 종합복지관 다목적실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인구감소에 대응해 도시로 떠난 청장년층을 불러들이고 ‘방문 관광’에서 ‘머무는 관광’으로의 변화에 발맞춰 ‘교육’을 테마로 한 새로운 관광동력 확보를 위한 보물섬 인생학교 조성사업의 기본구상을 군민에게 설명하기 위해 개최된다.

주민설명회는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의 행복한 삶과 인생학교에 관한 특강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오연호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언론인이자 베스트셀러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최근 발간된 ▲삶을 위한 수업 등의 저자로 전국에 ‘덴마크형 인생학교’를 널리 알렸으며 현재 강화군 ‘꿈틀리 인생학교’와 신안군 ‘섬마을 인생학교’를 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는 “남해군 인생학교 조성과 ‘행복한 삶 만들기’에 대한 소중한 이야기를 듣는 이번 특강 및 주민설명회에 많은 군민이 함께하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보물섬 인생학교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담당관 전략개발팀(☎860-306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