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바다케이블카, 고객 친화적 공간…‘새 단장’
사천바다케이블카, 고객 친화적 공간…‘새 단장’
케이블카 대방정류장 2층 야외 라운지 리모델링 완료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7.20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태정)은 지난 17일 사천바다케이블카 대방정류장 2층 야외 테라스의 라운지 일대를 총 2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새롭게 꾸몄다고 20일 밝혔다.

야외 라운지는 케이블카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경치를 여유롭게 바라보고 케이블카 탑승 대기 시 편안하고 안락하게 쉴 수 있는 쉼터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콘셉트로 초록 잔디 위 불빛으로 물든 중형나무와 포포도리 네온사인, 그리고 분위기 있는 감성벤치 포토존을 만들었다.

또한 사천시 관광지도를 제작했는데 ‘케이블카에서 사천8경까지’ 각각의 거리를 표기해 사천 8경을 한눈에 보며 여행일정을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진제공=사천시청
사진제공=사천시청

이와 함께 편안히 앉아 쉴 수 있는 선베드형과 소파형 의자, 바(BAR)형 의자 등 필요에 따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했다.

박태정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새롭게 단장한 라운지는 삼천포대교와 청정바다, 아기자기한 섬, 아름다운 실안낙조를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장소”라며 “곧 있을 케이블카 야간 운행을 위해 아름다운 불빛조명을 통해 케이블카에서 사진도 찍고 좋은 추억도 많이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즉석 드로잉의 대가 김정기 작가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야외라운지에서 삼천포 바다의 풍경에 감탄을 하며 유튜브를 통해 소개한 바 있으며, 김정기 작가는 곧 사천에어쇼 등 사천시 관광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