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상의, 서울대 최종학 교수 초청 세미나 개최
진주상의, 서울대 최종학 교수 초청 세미나 개최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7.0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상공회의소
사진제공=진주상공회의소

진주상공회의소(회장 금대호)는 8일 오전 7시 30분부터 MBC컨벤션진주에서 금대호 상의 회장, 경상대학교 권순기 총장을 비롯한 진주지역 기업체 CEO 및 임직원,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 최종학 교수를 초빙해 ‘숫자로 경영하라’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베스트셀러 ‘숫자로 경영하라’의 저자인 최종학 교수는 현재 서울대학교 MBA, 최고경영자과정AMP, CFO 전략과정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의 경영대가 25인, 10년 후의 한국을 이끌어갈 100인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이날 강연에서 최종학 교수는 “숫자는 경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도구다”라며 “숫자의 다양한 의미를 읽어내고 이를 통해 미래를 전망하는 능력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재무제표의 종합적인 분석 방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활용해 전문적인 회계 지식을 경영자들에게 쉽게 풀어냈다.

특히 최 교수는 “경영은 사람을 다루는 예술이자 숫자를 다루는 과학이다”라며 숫자를 통해 경영의 실질적 측면과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분석이 가능함을 말했다.

한편 진주상공회의소는 QR코드 전자출입 인식,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및 참석자간 거리두기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만전을 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