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향토장학회 장학사업 개선을 위한 공청회 개최
남해군, 향토장학회 장학사업 개선을 위한 공청회 개최
오는 29일 오후 2시 남해마늘연구소…군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
  • 임재택 기자
  • 승인 2020.06.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토장학회 장학사업 개선을 위한 공청회 개최 안내 포스터 (남해군청 제공)
향토장학회 장학사업 개선을 위한 공청회 개최 안내 포스터 (남해군청 제공)

남해군은 학생 및 학부모, 관련 단체 등과 함께 (사)남해군향토장학회 장학사업 개선을 위한 공청회를 오는 29일 오후 2시 남해마늘연구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남해군향토장학회의 장학지원제도 운영 확대 및 특별교육지원사업 개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 진행은 향토장학회에서 목적사업으로 펼치고 있는 장학금 지급과 교육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한 패널이 의제 발언을 한 다음 그에 대한 군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공청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남해군은 군청 홈페이지 또는 서면으로 장학사업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도 병행 시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남해지역의 미래 인재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더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면서 “남해군 교육발전에 현실적 대안이 될 수 있는 많은 고견을 제시를 통해 군민들이 적극적인 공청회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공청회는 향토장학회의 장학사업에 관심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공청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청 청년혁신과 교육청소년팀(☎860-864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