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남해군, 청년이 만드는 사회 속 값진 변화…팀당 최대 1000만 원 지원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5.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무모한 도전’ 참가자 모집 포스터. (남해군청 제공)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무모한 도전’ 참가자 모집 포스터. (남해군청 제공)

청년 역량강화 및 청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2020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사업 참가자를 남해군에서 모집한다.

군에 따르면 청년 역량강화 및 청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2020 청년 리빙랩 프로젝트 무모한 도전 사업 참가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청년 리빙랩은 청년들이 생활하는 공간에서 연구를 진행하는 실험실이라는 뜻으로 청년이 주도해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설계해 직접 문제까지 해결하는 과정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공모대상은 남해군에 거주 또는 활동하는 만 19~45세 청년 1~2인의 개인 또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단체는 관내 비영리 법인·비영리민간단체, 비영리단체이거나 등록이 가능한 단체로 개인(2인까지)은 최대 300만 원, 3인 이상 팀‧단체일 경우 최대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남해군은 총 15개 내외의 프로젝트 사업을 선정할 방침이다.

공모분야는 청년, 지역현안, 관광활성화, 일자리 등 분야 구분 없이 지역문제 개선을 위한 참신한 과제면 프로젝트 사업으로 가능하다.

공모신청을 원하는 개인·단체는 남해군청 홈페이지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남해군청 청년혁신과로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ghj9553@korea.kr)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무모한 도전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으로써 청년의 성장과 함께 지역사회를 주도적으로 변화시키는 과정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며 “많은 청년들의 뜻 있는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청년혁신과(☎ 055-860-347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