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5월 가정의 달’, ‘언택트 힐링관광 18선’ 추천
[기획] ‘5월 가정의 달’, ‘언택트 힐링관광 18선’ 추천
자연에서 휴양할 수 있는 힐링 관광지 18선 소개
비대면(untact) 여행 확산으로 점진적 관광시장 회복 견인
  • 김정환 기자
  • 승인 2020.04.2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신문
© 진주신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인 접촉은 피하면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힐링 관광지는 어디가 있을까?

경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이런 국민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가족·연인 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언택트 경남 힐링 관광 18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언택트(untact) 관광’은 사람과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는 비대면, 비접촉으로 할 수 있는 관광을 의미한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증가하는 여행수요와 코로나19 여파로 접촉을 최소화하는 새로운 여행 패턴에 대응하기 위한 힐링 관광 18선에는 실내 관광지는 제외하고, ‘자연휴양림, 둘레길, 산림욕장’ 등 다른 관광객과 일정거리를 유지하며 자연에서 휴양할 수 있는 힐링관광지를 중심으로 선정됐다.

① 마산바다를 품은 멋진 풍경

▲ 창원 파도소리길 = 해안 절경을 따라 조성된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파도 소리를 들으며 걷다 보면 쌓인 피로가 해풍에 날아가 몸도 마음도 가벼워진다.

② 신록의 푸르름과 아름다운 꽃이 가득

▲ 진주 경상남도수목원 = 남부지방 자생종 등 식물 3,100여 종이 있으며 민속식물원, 무궁화공원, 야생동물관찰원, 산림욕장 등 테마별로 조성되어 가족·연인간 힐링 산책코스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③ 치유의 숲, 맨발 웰니스

▲ 통영 나폴리농원 = 북적이는 도심을 떠나 맨발로 한방향으로 17개의 코스를 걸어가며 피톤치드와 숲이 주는 치유와 휴식을 경험하는 프로그램이다.

④ 바다위 섬조각 - 나만의 이색 해상펜션

▲ 사천 비토섬 캠핑 & 해상캠핑 = 천혜의 바다 위에서 자연을 감상하며 낚시를 하다보면 그 동안 스트레스가 싹 날아간다. 간조시간에는 갯벌체험도 가능하다.

⑤ 수로왕릉 옆 고즈넉한 핫플레이스

▲ 김해 한옥체험관 & 가야의 거리 = 안채, 사랑채, 별채 등 7개동 13개 객실을 갖춘 전통한옥을 체험할 수 있다. 주변 수로왕릉 돌담길 앞에서 고즈넉한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다.

⑥ 하얀 꽃구름 이팝나무에 빠지다

▲ 밀양 위양못 = 저수지 가운데 5개의 작은 섬과 완재정이라는 정자가 있다. 진귀한 나무들이 즐비하고 이팝나무 꽃이 만발하는 5월이 되면 그 아름다움이 절정을 이룬다.

⑦ 해금강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대

▲ 거제 남부면 우제봉전망대 = 전망대 동쪽으로는 외도·내도, 서쪽으로는 대·소병대도와 홍포의 풍경이 한둔에 들어온다. 쪽빛 바다 위 다도해의 풍경과 시원한 바람이 가슴을 활짝 열어 젖힌다.

⑧ 싱싱한 초록의 함성

▲ 양산 법기수원지 = 청정 수질을 자랑하는 법기수원지는 침엽수림인 측백나무와 편백을 비롯해 높이 30~40m에 달하는 개잎갈나무, 둑 위에 있는 수십년 된 반송나무가 절경으로 꼽힌다.

⑨ 한우산 자락, 계곡에 빠지다

▲ 의령 벽계 야영장 = 여름에도 찬비가 내린다는 한우산 자락, 계곡이 함께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하며, 몸과 마음을 동시에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⑩ 초록의 향연, 추억의 청보리길

▲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 낙동강을 끼고 광활하게 펼쳐진 청보리는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시원하게 만들어 준다. 이외에도 다양한 편의시설과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⑪ 고요한 자연속, 늪으로의 여행

▲ 창녕 우포늪 = 국내 최대 규모의 자연내륙습지로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자연생태계의 보고이다. 물닭과 쇠물닭 등 철새의 분주한 모습과 자주 빛깔 자운영을 보며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다.

⑫ 편백나무 피톤치드 가득

▲ 고성 갈모봉 산림욕장 = 70여ha 임야에 수령 30~50년생의 편백이 울창한 산림을 이루고 있다. 산책로를 비롯해 산림욕대, 쉼터, 체력단련실을 갖추고 있으며, 편백림에서 나오는 ‘피톤치드’향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⑬ 핫한 인생샷 명소

▲ 남해 섬이정원 = 다랑이 논을 그대로 살려 만든 경남 1호 민간정원이다. 다랑이 논의 높낮이를 이용한 9개의 작은 정원들이 이국적인 풍경을 자아내며, 유럽식 정원의 다양한 포토존으로 최근 떠오르는 핫 플레이스다.

⑭ 알프스 하동의 명품 숲

▲ 하동 옥종 편백 자연휴양림 = 몸과 마음을 쉬면서 치유하는 알프스 하동의 대표 힐링 명소로, 둘레 1m 높이 15m에 이르는 편백나무 20만 여 그루가 울창하게 숲을 이루고 있다.

⑮ 대한민국 웰니스 여행 1번지

▲ 산청 동의보감촌 = 전통한방휴양지, 숲속글램핑, 한방자연휴양림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백두대간의 신비한 기운을 담아 내뿜고 있는 천혜의 자연휴식공간이다. 최근 한국관광공사 ‘웰니스관광 25선 관광지’로 선정되었다.

⑯ 고택의 窓을 열다

▲ 함양 개평한옥마을 = 미스터션샤인, 다모, 토지 등의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하다. 일두고택, 풍천노시 대종가, 노참판댁 고가 등 다양한 문화재가 숨쉬고 있는 고을로, 솔송주 문화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⑰ 치유와 힐링 생태관광명소

▲ 거창 창포원 = 국가 하천인 황강의 배어난 수변경관과 생태자원을 활용한 국내 최대의 친환경수변생태공원이다. 5월에는 세계 4대 아름다운 꽃인 ‘꽃창포’와 함께 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힐링할 수 있다.

⑱ 천상의 화원 진분홍빛에 물들다

▲ 합천 황매산 = 진분홍빛 봄 철쭉이 탄성을 자아낸다. 요즘 청년층의 셀프 웨딩 핫 플레이스로 손꼽힌다. 캠핑장에서 보는 밤하늘 은하수는 다른 어느 곳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풍경으로 감탄을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