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공연 영상 제작 공모
문화예술·공연 영상 제작 공모
진주시, 최대 3000만 원 지원 창작 기회 제공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4.08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문화예술·공연단체 지원을 위해 공연장 또는 방송국 세트장을 활용한 무관중 중계용 공연 제작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공연단체 지원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공연 관람 기회가 줄어든 시민들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무관중 중계용 공연 제작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공모사업 분야는 전통 예술, 무용, 연극, 뮤지컬, 난타, 비보이, 복합장르 등이며 40~60분 단독 공연이 가능한 단체로 공연의 방송 편성이나 출연이 가능해야 한다.

아울러 동아리 성격의 생활예술단체나 이번 사업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공연 및 단체는 참여할 수 없으며, ▲공연 적합성 ▲실현 가능성 ▲사회적 효과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서류심사 및 토론 심사를 통해 5건 내외의 단체를 선정하며 사업별 최대 3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진주시에 소재하고 있고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발급한 문화예술·공연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지난 7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관련 서류를 갖춰 진주시청 문화예술과로 직접 방문제출하거나 전자 우편을 통해서 제출하면 된다.

진주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를 통해 세부사항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문화예술 공연단체와 시민이 하나 되어 문화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