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면마스크·교체형 필터 무료 배부
어린이집 면마스크·교체형 필터 무료 배부
진주시, 어린이집 개원 대비 재원아동 등 집단감염 방지 위해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4.08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진주시는 어린이집 개원을 대비해 재원아동, 교직원, 가정양육아동을 대상으로 면마스크와 교체형 필터를 무상 배부했다.

8일 시에 따르면 어린이집 개원에 대비해 재원아동, 교직원, 가정양육아동을 대상으로 면마스크 4만5000매와 교체형 필터 12만6000매를 무료로 배부했다.

시는 지난 2월말 방역물품비 4846만 원을 어린이집에 긴급지원하고, 지난달 초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마스크 6만 매를 지원한데 이어 어린이집 개원 후 아동들의 집단 감염방지를 위해 어린이집 재원아동 9200명, 가정양육아동 34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면마스크 3매와 교체형필터 10매를, 보육교직원에게는 1인당 면마스크 3매를 추가 지원키로 했다.

마스크와 교체형 필터 개별포장 및 분류작업은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연숙) 자원봉사자 50명이 참여해 방역 등 철저한 안전수칙을 이행한 가운데 이뤄졌다.

포장된 마스크는 집단감염 방지를 위해 시간대별로 구분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어린이집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배부됐으며 어린이집 통학차량을 통해 각 가정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보건복지부에서 어린이집 내 확진자 또는 유증상자 발생 시 사용하기 위해 배부 된 비상용 공적마스크 비축분 2만1870매도 이날 함께 배부됐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 긴급보육 중인 아동과 향후 개원에 대비해 집단 감염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스크를 추가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와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에 적극 협조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