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춘수 함양군수, 선거 등 당면 현안업무 철저 당부
서춘수 함양군수, 선거 등 당면 현안업무 철저 당부
확대간부회의 코로나19·산불·선거 등 업무 3중고 직원 격려
엑스포·청렴도·인구 늘리기·군정홍보 등 당면현안사업 최선
  • 양우석 기자
  • 승인 2020.04.0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청 전경.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군청 전경.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군은 6일 서춘수 군수 주재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를 비롯해 산불, 총선 등 비상근무 노고를 격려하고 당면업무 추진에 철저를 당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서춘수 군수와 조현옥 부군수, 국장, 관과소장, 그리고 읍·면·장 등이 참여해 4월 한달간 함양군에서 추진할 역점 추진사항들에 대해 보고 및 논의했다.

부서장들은 ▲국도비 확보 보고회 ▲인구늘리기 추진상황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가로등 정비사업 ▲민생·경제대책본부 ▲저소득층 한시적 생활지원 대상자 파악 ▲불로원 조성사업 ▲엑스포 대비 식품위생업소 특별점검 및 친절교육 ▲산양삼 지킴이 활동 ▲대봉모노레일 안전관리 긴급대피 모의훈련 등 군에서 추진할 주요 업무에 대해 보고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코로나19와 산불, 선거 업무 등 공무원들이 3중고에 힘들어 하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 같은 업무는 공무원으로서 해야 하는 업무들로 괴롭고 고되어도 착실하게 추진해 주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 연장되면서 지역 경제계 역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현실적으로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 도움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서 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 및 노력를 해주기를 바란다”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공무원 중립 및 선거사무 업무 철저, 산불방지를 위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지속적인 인구 감소에 따른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철저한 분석을 통한 종합계획 수립 등 장기적 관점에서의 시책이 필요하다”며 “이와 함께 청렴도 향상과 선제적 군정홍보, 공약사업 및 현안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