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상인 격려 나서
조규일 진주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상인 격려 나서
중앙시장 일원 방문…지역 전통시장 살리기 앞장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3.30 0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시청
사진제공=진주시청

조규일 진주시장은 지난 23일 진주시 긴급 경제대책을 발표하고 27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소비 활성화를 위해 중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살리기에 앞장섰다고 29일 밝혔다.

조 시장은 직원들과 함께 시장에서 장을 보고 비단길 청년몰 내 식당을 이용해 점심식사를 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상인들의 어려운 점을 적극 청취하고 담화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침체된 지역소비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살리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시는 소비 위축에 따른 고통 분담을 함께 나눠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매주 금요일마다 진주시청 전부서가 전통시장 살리기 지원단을 구성해 온누리상품권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전통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시장 내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등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상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조규일 시장은 “진주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며 “많은 시민들도 전통시장을 자주 찾아주고 관심도 가져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일부터 내달 24일까지 추진되고 있다”며 “시는 앞으로 다양한 지역경제 살리기 대응책을 지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