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급식 준비 ‘착착’
진주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급식 준비 ‘착착’
시간차 배식·식탁 가림판 설치·개인별 간격 확보하기 등 학교별 안전조치 마련
급식팀 중심 현장 점검 행정력 집중…급식지도교사 매뉴얼 보급 등 사전 준비
  • 최하늘 기자
  • 승인 2020.03.27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허인수)은 개학 후 코로나19로부터 아이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학교급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진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급식에 대한 학부모 불안감을 해소하고, 예상되는 문제점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급식팀을 중심으로 현장 점검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진주교육지원청은 학생들에게 시간차를 두고 배식을 진행하고, 급식 지도교사 배치 계획을 세우는 등 안전한 급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일부 학교는 식탁 위에 개인별 가림판을 제작 설치해 만약의 경우에도 감염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진행 중이다.

이 외에도 학생 및 교직원들이 충분한 간격을 두고 줄서기를 유도하기 위해 바닥 스티커를 부착하는 한편, 불필요한 대화 금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예방 수칙을 담은 포스터와 메뉴얼을 보급한 바 있다.

허인수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개학 이후 학교급식소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일상화해 안전한 급식 환경을 마련하겠다”며 “학생들이 안전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노력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