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수여
진주교육지원청,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수여
진주지역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 인증서 수여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12.1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사진제공=진주교육지원청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심낙섭)은 18일 진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19년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 및 인증패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동남지방통계청 진주사무소, (사)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경남서부지부 등 3곳이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현장실습과 지역사회 연계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진주지역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과 지원에 기여한 공로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동남지방통계청 진주사무소는 서부경남통계체험센터를 개소해 학생들에게 통계체험교실을 운영하는 등 직업세계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교육활동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사)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경남서부지부는 진주지역 내 아동의 권익 보호를 위해 희망장학금 지원 등 빈곤 아동 대상 희망나눔학교 방학교실 운영, 나눔인성교육, 아동권리교육 등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심낙섭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미래인재의 육성과 사회공헌의 가치실현을 선도하는 교육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진주교육을 위해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