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내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함양군, 내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지난 4일부터 오는 18일까지…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접수
  • 양우석 기자
  • 승인 2019.12.0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청 전경.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군청 전경. (사진제공=함양군청)

함양군은 경기침체와 고용시장불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내년 상반기 공공근로 사업을 실시,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정보화, 공공서비스, 환경정화, 기타사업 등4개 유형, 52개 사업에서 79명의 근로자를 선발할 계획이며, 사업은 내년 1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지난 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신분증, 건강보험증(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기타 필요 서류 지참 후 주민등록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참여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함양군민으로, 재산(주민등록상세대 기준, 배우자 포함)이 2억 원 이하이고, 2인 이상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이하(1인 가구 120% 이하)이어야 한다.

다만 ▲실업급여 수급자 ▲기준중위소득 65%를 초과하는 정기소득이 있는 자와 그 배우자 ▲생계급여 수급자 ▲1세대 2인 이상 신청자 ▲재학생(대학원생 포함) ▲공무원 가족 ▲공적연금수령자 ▲기타 자치 단체장이 근로가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자는 자격에서 제외된다.

함양군은 신청자에 대한 자격, 소득, 재산, 참여 이력 등 다양한 선발 기준 심사를 거쳐 선발자에 한해 문자 또는 전화로 개별통보 한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거나 더 자세한 안내를 받고 싶다면 관할 읍․면사무소 산업경제담당 또는 함양군청 일자리경제과 경제담당(☎960-515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