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겨울독서교실·겨울방학 문화교실 참가자 모집
진주시립도서관, 겨울독서교실·겨울방학 문화교실 참가자 모집
겨울방학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최하늘 기자
  • 승인 2019.12.0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0회 겨울독서교실 참가학생 모집 포스터. (진주시청 제공)
제100회 겨울독서교실 참가학생 모집 포스터. (진주시청 제공)

진주시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어린이들이 알찬 방학생활과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초등학생들을 위해 ‘상상이 현실이 되는 미래세상’이라는 주제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참가자를 모집하는 제100회 겨울독서교실은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이야기가 있는 코딩 챌린지’, ‘3D로 표현되는 세상’, ‘하브루타로 나의 미래 알아가기’, ‘창의력 쑥쑥! 재미있는 창의 사고력 보드게임’ 등 어린이들이 꿈꾸는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함께 토론하며 실험하는 다양한 수업방식으로 내년 1월 7일부터 1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및 모집은 관내 초등학생 3, 4학년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3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15일 오후 6시까지 서부, 어린이전문, 도동어린이도서관에서 선착순 모집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제100회 겨울독서교실이 우리 어린이들이 살아갈 4차 산업 혁명 시대로의 새로운 흐름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ju.go.kr)를 참고하거나 어린이전문도서관(☎749~69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시립도서관, 2020 겨울방학 문화교실 참가자 모집

진주시는 오는 3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어린이도서관 외 2개소에서 겨울방학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하는 겨울방학 문화교실은 어린이전문도서관에서 ‘그림책으로 마음키우기’ 외 7개 강좌, 비봉어린이도서관에서 ‘과학실험’ 외 3개 강좌, 도동어린이도서관에서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 외 4개 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유아 및 어린이 211명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오는 3일 오전 10시부터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문화교실에서는 기존의 다양한 강좌 외에도 그림책으로 배우는 영어와 창의미술이 신설되었다”며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보다 폭넓은 선택과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문화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문화체험을 하고 도서관과 책을 친숙하게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교실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ju.go.kr)를 참고하거나 연암도서관(☎749~6915)으로 문의하면 된다.